웹호스팅 VS 서버호스팅

오늘은 호스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기위해서는 서버에 사이트를 올려서 운영합니다.

서버를 운영하는 방법에는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자체 서버운영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체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업체를 먼저 비교해서 사이트를 구축해야합니다.

여기서 서버호스팅과 자체 서버운영은 큰틀에서 비슷한 개념이므로 웹호스팅과 서버 호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ervers

웹호스팅

웹호스팅은 하나의 전문 업체에서 구축해둔 서버에 일부공간(하드)을 제공받아서 사이트를 올려 운영됩니다.

서버 호스팅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전문 업체에서 관리를 해주므로 전문 인력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웹호스팅을 제공해주는 전문업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줍니다(예를 들면 백업기능 또는 스팸차단기능)

이경우 하나의 서버에 하나의 서버에 다른 웹호스팅 사이트들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트래픽이 증가하면(방문자수) 서버에 부하가 발생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서버호스팅

서버호스팅은 하나의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합니다.

서버를 구축하고 운영할수 있는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서버 OS 설치, 필요 SW도 직접 설치, 직접 설정)

서버의 모든 하드웨어적인 스팩을 직접 선택할수 있습니다.

한서버에서 여러개의 사이트를 운영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할때에는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가지 측면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트래픽양(방문자수)가 많으며 사이트의 양이 매우 큰 경우(내부 자료) 서버호스팅으 이요하는 것이 더 효율 적입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